제목
산청군,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식3년간 공부한 11명 어르신 학력인정서 받아늦은 나이에 만학의 꿈을 위해 3년간 열심히 공부한 산청군의 어르신 11명이 아름다운 졸업식을 가졌다.산청군은 지난달 28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학년도 성인문해교육 초등학력인정 졸업장 수여식’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날 졸업식에는 11명의 졸업생들과 성인문해교실 강사, 졸업생 가족 등이 참여했다.산청군은 지난 2017년부터 성인문해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21년에는 초등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과정을 개설했다.이번에 졸업한 11명의 …
행복맞이학교 역량강화 연수 실시새학년 맞이 주간 이용 40명 참여동의보감촌 투어‥힐링 프로그램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지난달 22일과 23일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2024. 행복 맞이 학교(도산초, 차황초) 교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교직원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했다.행복 맞이 학교는 행복학교 철학을 공유하고 교직원들의 연구문화를 확산하며 추진과제에 대한 실천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예비 행복학교를 운영하는 학교를 말한다.다른 연수와는 달리 이번 행복 맞이 학교 연수는 새 학년 맞이 주간을 이용하여 해당 학교 교원, 일반직, 공무직…
산청군향토장학회에 500만원㈜엔티코리아(대표 엄점태, 엄희량)가 지난달 29일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500만원을 기탁했다.엄점태 대표는 이번 장학금 기탁을 비롯해 지난 2021년부터 (재)산청군향토장학회 이사로 재임하며 지난해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엄점태·엄희량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동참하겠다”고 한목소리를 냈다.한편 금서농공단지에 있는 ㈜엔티코리아는 PP BAG(폴리프로필렌 백) 전문기업이다.​ 
산청군향토장학회에 200만원산청군4-H연합회(회장 김만수)가 지난달 23일 산청군청을 찾아 향토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김만수 회장은 “산청의 우수한 학생들이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한편 100여명의 청년 농업인으로 구성된 산청군4-H연합회는 역량개발을 통해 지역농업을 선도하는 청년 인재 양성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산청군향토장학회에 100만원영농조합법인 하늘아래첫동네가 4일 산청군청에서 향토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김재식 하늘아래첫동네 회장은 “산청의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정진해 지역을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단성면에 있는 영농조합법인 하늘아래첫동네(대표 이상철)는 50명의 회원이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을 국내 주요 백화점에 납품하고 있다.​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등 대상학교폭력 제로센터 운영 강의산청교육지원청(김덕현 교육장) 학교 교육지원센터는 지난달 29일 3기 학교폭력 대책심의위원과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을 대상으로 산청 지리산도서관에서 정기 보고 및 위촉식 그리고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이번 연수에서는 고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업무 담당 김철욱 장학사를 강사로 초청하여 학교폭력 사안 처리 절차, 학교폭력 심의 시 유의 사항, 심의위원의 질문 방법,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의 역할, 학교폭력 제로 센터 운영 방법 등을 상세하게 다루었다.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제로 센터는 학…
청렴 공감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유치원·학교 영양(교)사 등 87명산청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6일 산청읍 MG새마을금고 역사관에서 관내 유치원·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87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함께하는 청렴 공감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학교급식 기본계획 및 주요 정책에 대하여 공유 소통하고, 급식관계자들의 업무 역량과 청렴 의식을 높여 학교급식 위생 안전관리 강화 및 내실 있는 급식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주요 내용은 2024학년도 학교급식 주요 정책 방향 및 학교급식 기…
단계초 <맛있는 시조> 첫 시조집 발간국내 공모전 수상 작품‥전교생 만들어 단계초등학교(교장 이주일)는 2024년도 첫 달 선생님과 함께하는 시조 교실 <맛있는 시조>라는 첫 시조집을 발간했다.이 책은 그동안 단계초등학교에서 꾸준히 방과후 강사로 지도한 윤정란 시조시인이 그동안 여러 국내 공모전에서 수상한 아이들의 작품을 모아 전교생이 함께 만든 작품을 학교장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만들어서 아이들의 아기자기한 시조 솜씨를 뽐내고 있다.여는 글에서 윤정란 지도교사는 ‘처음에는 신기하고 낯설어하던 아이들도 …
2014년도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마을강사·배움터 공모 설명회주민·학부모 등 50여명 참석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14일 오후 산청지리산도서관 2층 시청각실에서 2024. 천왕봉미래교육지구 및 마을강사·마을배움터 공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산청군 관계자, 마을강사, 마을배움터를 희망하는 지역민, 학부모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천왕봉미래교육지구 설명회에는 학생의 결을 살리는 행복한 지리산 꿈마을 이라는 천왕봉미래교육지구의 비전과 가치, 교육협력지원센터의 역할과 함께 천왕봉미래교육지구 3개의…
대한씨름협회 ‘씨름인의 밤’ 개최13일 산청실내체육관‥300명 참석전국 씨름인 한자리 모여 소통산청군에서 대한 씨름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을 다지는 장이 마련됐다.대한씨름협회는 13일 오후 산청실내체육관에서 ‘씨름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대한씨름협회 주최·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 씨름인들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행사에는 대한씨름협회 임직원, 시군 관계자, 선수 및 지도자 등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 씨름을 되돌아보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와 씨름 발전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한 관계자 표창 등이 이…
산청교육지원청·산청군의회 산청교육발전 간담회 개최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15일 오전 산청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산청군의회 의원을 초청해 산청교육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이날 간담회는 산청교육 발전을 위해 산청군의회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서, ▲남명의 경의를 실천하는 선비교육 운영, ▲모두를 이롭게 하는 청정골 생태교육 환경교육 특구 운영, ▲산청지역 인재양성 영재교육 운영, ▲지역과 상생하는 폐지학교 활용 등 2024년 산청교육 주요 사업을 설명하고, 상호 의견 교환을 통해 산청군의회의…
학습전문강사 교재 등 지원2015년부터 특별반 운영해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검정고시 특별반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특별반은 2024년 검정고시를 대비해 초중고졸 프로그램으로 산청군청소년수련관 2층 센터 학습실에서 운영한다.특히 오는 4월 시행 예정인 1차 검정고시를 대비해 학습전문 강사를 통한 학습과 교재를 지원하고 있다.또 원서접수 대행, 시험 당일 교통지원 및 식사(조식, 중식, 석식)를 제공한다.특별반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9세~24세 이하)은 산청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055…
중위소득 70% 이하 초중고생1인당 10만 포인트 적립카드산청군은 오는 5월 31일까지 ‘2024년 경상남도 교육지원 바우처사업’을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위소득 70% 이하 가구 초중고 학생(기초수급자, 차상위, 한부모가정, 초중고 교육비 지원 대상자)들의 학력향상과 동등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지원은 1인당 연간 10만원의 포인트가 적립된 경상남도 교육지원 바우처카드가 지급된다. 카드는 가맹점 내 도서구입(지역서점, 인터넷서점) 및 온라인 강의 수강 등에 사용가능하며 사용기한은 11월 30…
본상 박은우 생초초 교장 수상지도상 심재동 산청초 주무관특별상 권순경·지리산사무소산청교육지원청(교육장 김덕현)은 지난달 25일 산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산청관내 학교장, 소속 기관장, 교육상 수상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 산청교육상 시상식’을 가졌다.산청교육상은 산청교육 발전에 현저하게 이바지한 공적이 있는 사람이나 우수기관을 각계의 추천을 받아 선정 과정을 거쳐 산청교육 가족의 이름으로 시상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올해 산청교육을 빛낸 교육상 본상은 생초초등학교 교장 박은우, 지도상은 산청초등학교 심재동…
고사리손으로 모은 저금통2020년부터 해마다 기부단계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황정원(12) 양이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황정원 양은 이번 성금 전달을 비롯해 지난 2020년부터 해마다 고사리손으로 모은 돼지 저금통을 기부하며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황 양은 “용돈을 아껴 틈틈이 모은 동전(10만 7,200원)을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게 됐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소중하게 잘 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정욱진 신등면장은 “평소 학교생활을 열심히 하면서 틈틈이 저금한 돈을 선뜻 기부한 마음은 모두의 가슴에 큰 …
글쓰기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