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이승화 군수, 의대 정원 확대 지지전국 기초단체 중 처음 입장 밝혀“의사 지방 비선호 어려움 겪어”산청군이 “위기 상황 지역의료 문제 해결을 위해 의료인력 확충은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정부의 의료 개혁 정책을 강력히 지지하고 나섰다.이승화 산청군수는 지난달 23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정부 의료 개혁 정책 지지 선언문을 발표했다.정부의 의료 개혁 발표 이후 전국 기초지방자치단체의 지지 선언은 산청군이 처음이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군보건의료원 의사 채용을 위해 연봉 3억 6천만원과 아파트를 제공한다는 공고를 냈지만, 지…
의원발의 조례안 등 4건 의결해신안어린이집 위탁 등 3건 보고산청군의회(의장 정명순)는 지난달 23일 개회한 제295회 임시회를 28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4년 첫 임시회를 폐회했다.6일간 열린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안건인 ‘산청군 대한적십자사 활동 지원 조례안’ 등 3건과 산청군에서 제출한 ‘산청군 지역정보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조례안, ‘산청군 장애인회관 신축을 위한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 등 1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의결했고,‘국공립 신안어린이집 민간위탁 재계약 보고의 건’ 등 3건의 안건을 보고 …
산청군의회가 지난달 23일 열린 제29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들었다.이날 5분 자유발언은 ▲김수한 의원의 다크 투어리즘, ▲최호림 의원의 필수농자재 지원, ▲이영국 의원의 공직자의 청렴을 주제로 이루어졌다.김수한 의원                               최호림 의원              …
산청군의회는 지난달 28일 제29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신동복 의원의 경로당 입식 생활 문화 개선 확대 지원 제안, ▲이영국 의원의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을 들었다.신동복 의원                               이영국 의원◆ 신동복 의원은 산청군은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군 전체 인구의 41%를 차지하고, 어르신들은 오랜 농사일로 또는 …
제​22대 총선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출마자는  민주 김기태·국힘 신성범·통일 이희창무소속 신덕재‥신효정 본선 출마 관심김기태              신성범                 이희창              신덕재           …
최구식                                        김재경​​국민의힘에 공천 신청을 한 최구식(진주갑) 전 국회의원과 김재경(진주을) 전 국회의원이 공천에서 탈락했다.최구식 전 국회의원은 적격심사에서 탈락했으며, 김재경 의원은 지역구 국회의원의 단수공천으로 경선에 참여조차 하지 못했다.시천면 출신인 최구식 전 국회의원은 17, 18…
산청군의원 지지 선언 / 김태호사무소 제공​17일 신성범 전 국회의원, 국민의힘 단수공천 확정지난달 거창·산청·함양·합천군의원 김태호 지지 선언일부 의원 “신성범 아닌 인물 전략공천” 의견 모아“다음 지방선거에 신선한 인물로 물갈이해야” 제시 ​신성범 전 국회의원이 이번 총선에서 산청함양거창합천 지역구 국민의힘 공천을 받으면서, 김태호 국회의원을 공개 지지한 기초·광역의원들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신성범 의원은 지난 17일 발표한 국민의힘 공천자에서 단수 공천됐다. 김태호 국회의원은 양산을 지역구로 출마하게 됐다.이러…
“정치는 민원 없는 사회 만드는 것”   홍성룡(60) 전 서울시의원이 이번 제22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서울 송파을 지역구에 출마를 선언하고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홍 전 의원은 시천면 중산리에서 태어나 지금은 폐교한 중산초등학교(10회)와 덕산중학교(20회)를 나왔으며, 한양대학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2011년 독도향우회 회장과 2015년 독도간도역사연구소 소장을 지냈으며, 2018년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송파구3 지역구에서 당선돼 서울시의회에 진출했다.​ &n…
생초면 출신 김병욱 국회의원이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생비량 송계 출신‥문화일보 거쳐당선권 지역·비례대표 공천 예측  공영운(60) 전 현대자동차 전략기획 사장이 22일 더불어민주당에 인재 영입으로 입당하면서 정치권에 발을 디뎠다.공 전 사장은 생비량면 송계마을 출신으로 송계초·중학교와 진주 동명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왔으며, 문화일보 기자 생활을 하다가 현대자동차로 이직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사장으로 재임했다.이번 총선에서 공 전 사장의 출마 지역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당선권 지역구나 비례대표로 공천…
청구권자 수 완화‥1만4천명 고정청구요건 완화 제도 활성화 기대신종철 경상남도의회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상남도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안이 지난달 25일 제410회 임시회 상임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주민조례발안제도는 도내 18세 이상 선거권이 있는 도민이 법에서 규정한 연대서명수(청구권자 총수의 150분의 1)를 충족하여 직접 조례안을 발의할 수 있는 제도로 현행 법률 기준 2024년도에는 1만8,555명의 연대 서명을 충족해야 발의할 수 있다. 이번 개정안은 작년 8월 ‘주민조례발안에 관한 법률’이 개정됨에 …
홍성룡                                       김재경​                                       김정권​​홍성룡 선거사무소 …
“정치란 지역 바꾸고 경제 살리는 일”   신성범 전 국회의원이 15일 국민의힘 산청·함양·거창·합천 선거구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지역이 위기라고 하면서도 전혀 준비된 모습이 없는 것을 보며 안타까움에 가슴을 친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면서 “산청·함양·거창·합천의 정치와 미래를 바꿀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신 예비후보는 선거에 임하는 4대 각오를 다짐했다. ▲지역 정치를 포용과 화합으로 이끌고 ▲늘 군민과 소통하면서 ▲당을 민주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사회적 약자의 편에 서는 정치를 하겠다고 강…
민주 홍성룡(서울 송파을), 국힘 박춘희(서울 송파병) 출마민주 김병욱(경기 성남시 분당을), 민주 조영진(부산진을)장규석·최구식(진주갑), 김재경(진주을) 출마 채비 마쳐 홍성룡               박춘희​              김병욱​               조영진​     …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접수산청군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되어 선거법 등에 대한 안내와 위법행위 예방활동 등을 수행할 공정선거지원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정선거지원단은 공직선거법 제60조의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자’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서 ‘정당의 당원이 아닌 중립적이고 공정한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지원 희망자는 산청군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지원서 등 구비서류를 1월 5일부터 12일까지 산청군선거관리위원회 방문 또는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poghdwl@nec.go.kr)로 …
 산청군 4건 등 24억원 확보주민 숙원·안전시설 보강 등 현안 사업 조속 추진 가능 국민의힘 김태호 국회의원은 행정안전부로부터 산청·함양·거창·합천군 등 4개 지역에 현안 사업추진에 필요한 특별교부세 98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위험도로 정비, 재해 예방공사 등 안전 사업은 물론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한 생활 여건 개선사업, 지역 현안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투입될 예정이다.지역별로는 ▲산청군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 개선사업 14억원, ▲신등면 법서마을 마을진입로 정비 5억…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