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경남도 친환경 육성 최우수 선정

산청시대 2022-11-17 (목) 23:42 1년전 617

f4be7c43e1b5b16cb06633eaf2bb6f08_1668696

제12회 경남도 친환경농업 대상
친환경 육성 우수 시군 선정
친환경면적 증대·전략품목 육성


산청군이 경남도가 선정하는 친환경 육성 우수 시군 부문에서 최우수로 선정됐다.
경남도는 친환경농업 실천과 농업 환경보전 등의 공익가치 향상에 기여한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발굴·시상하는 ‘제12회 경상남도 친환경 생태농업 대상’의 수상자와 친환경농업 육성 우수 시군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생태 농업 대상 단체 부문 대상에 창원시 주남의아침영농조합법인, 우수상에 고성군 대가 신전단지, 개인 부문은 대상에 창녕군 이철호 씨, 우수상에는 합천군 서임교 씨가 선정되었고, 친환경 육성 우수 시군에는 산청군이 최우수, 합천군이 우수 시군으로 선정되었다.
시상은 오는 10일 합천군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경상남도 친환경농업인 대회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다.
친환경 생태농업대상은 지난 8월 도와 시군 누리집(홈페이지)에 공고하여 시군을 통해 접수하였고 친환경농업 전문가, 대학교수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서면, 현장 및 종합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하였다.
친환경 육성 우수 시군 부문에서는 친환경 인증 면적 증대와 도 전략 품목 육성에 공이 큰 산청군이 최우수상을, 생태농업 단지 조성과 군 자체 친환경 농업육성 실적이 높은 합천군이 우수상을 받았다.
서양권 경남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친환경농업인과 단체, 우수 시군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우수 사례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정치
자치행정
선비학당